본문 바로가기
[UEL]2017-2018 UEFA 유로파리그 16강 결과 : AT마드리드 & 아스날 8강 진출

아스날의 필사적으로 유로파 살아남기 AC밀란 꺾고 8강 진출

2018.03.16

아스널이 AC밀란을 제치고 유로파리그 8강에 올랐다. 


아스널은 15일 영국 런던 에미레이트스타디움에서 열린 AC밀란과의 유로파리그 8강 2차전에서 3대1로 이겼다. 1차전에서 2대0으로 승리한 아스널은 1,2차전 합계 5대1을 기록하며 8강에 진출했다. 



첫 변수는 부상이었다. 전반 11분 아스널의 수비수 코시엘니가 부상으로 나갔다. 대신 챔버스가 들어갔다. 

AC밀란은 이 틈을 타서 공세를 펼쳤다. 

전반 35분 AC밀란이 첫 골을 넣었다. 하칸 찰하노글루였다. 중원에서 볼을 잡았다. 그대로 오른발 중거리슈팅을 때렸다. 날카로운 궤적을 그리면서 골문 안으로 빨려들어갔다. AC밀란은 8강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1골만 더 넣으면 동률을 이룰 수 있었다. 

3분 후 아스널의 골이 터져나왔다. 웰벡이 치고 들어갔다. 수비수와 접촉이 있었다. 웰벡은 넘어졌다. 주심은 부심들과 상의한 끝에 휘슬을 불었다. 파울, 페널티킥이었다. AC밀란 선수들은 심하게 항의했다. 주심은 흔들리지 않았다. 

키커는 웰벡. 웰벡은 그대로 슈팅, 골을 만들어냈다. 그렇게 전반이 끝났다. 



경기 후반은 아스널이 경기를 지배했다. 계속 AC밀란을 몰아쳤다. 후반 10분 중원에서 볼을 낚아챘다. 전방으로 볼이 투입됐다. 

그리고 2선으로 다시 빠졌다. 램지가 달려와서 그대로 슈팅했다. 골문을 살짝 빗나갔다. 

후반 26분 아스널의 결승골이 나왔다. 아크서클 앞에서 사카가 그대로 슈팅을 때렸다. 돈나룸마가 손쉽게 막을 수 있는 볼이었다. 

실수가 나왔다. 돈나룸마가 제대로 쳐내지 못했다. 볼은 돈나룸마를 맞고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골이었다. 

돈나룸마는 아쉬움의 표정을 지었다. 이 시점에서 경기는 끝났다. 5만9000여 아스널 팬들은 남은 시간 경기를 즐겼다. 팬들의 함성 소리가 가득했다. 후반 40분 웰벡이 경기에 쐐기를 박는 골을 넣었다. 그렇게 아스널은 손쉽게 8강으로 올라갔다. 



한 일부 해외 스포츠 배팅 업체 에서는 일부분에서 AC 밀란의 승리를 점쳤지만, 아스날은 많은 해외 스포츠 배팅 업체의 기대에 부응 하듯 골을 몰아쳐 승리를 가져왔다. 



[UEL]2017-2018 UEFA 유로파리그 16강 결과 : AT마드리드 & 아스날 8강 진출

관리자 조회 수:34